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리뷰

에놀라 홈즈 | 넷플릭스 영화 추천(밀리 바비 브라운 주연), 2020

by 깜나 2021. 6. 21.
728x90
반응형

 

 

네이버 영화

 

출시일 : 2020.09.23.

장르 : 모험, 범죄, 드라마

국가 : 영국

러닝타임 : 123분

감독 : 해리 브래드비어

출연 :  밀리 바비 브라운, 헨리 카빌, 샘 클라플린, 헬레나 본햄 카터

 

<에놀라 홈즈>의 정보

<에놀라 홈즈>는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영화로 셜록의 여동생이다. 원래는 극장 개봉을 계획하고 있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넷플릭스 스트리밍 계약을 맺기로 했다고 한다. 먼저 <에놀라 홈즈>에서 에놀라 홈즈 역을 맡은 배우는 우리가 많이들 알고 있는 '기묘한 이야기'에 출연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고, 타임지가 선정한 2018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에도 선정될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어린 나이임에도 마스크도 특별하고, 연기도 잘하기 때문일 것이다. 또한 에놀라의 오빠인 마이크로프트로 출연하는 샘 클라플린은 영국 배우로 '헝거게임'과 '미 비포 유'에 출연하며 이름을 많이 알리게 되었다. 그리고 셜록 홈즈 역에는 헨리 카빌이 연기하였는데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에서 슈퍼맨을 연기했으며, 이후 '저스티스 리그'시리즈와 '미션임파서블: 폴아웃' 등 수많은 할리우드 영화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에놀라 홈즈>는 '낸시 스프링어'의 소설을 원작으로 1권 <사라진 후작>을 각색하여 제작되었으며, 밀리 바비 브라운이 각본과 제작에 참여할 정도로 관심을 많이 가진 작품이라고 한다. 기묘한 이야기와는 또 다른 캐릭터를 연기한 그녀의 연기가 궁금하다면 이 영화를 추천한다. 

 

줄거리&리뷰

<에놀라 홈즈> 영화는 에놀라가 화면에 직접 자신의 이름의 뜻과 엄마와 함께 했던 어린 시절, 그리고 엄마와 함께 했던 놀이, 교육 등을 이야기하면서 시작한다. 에놀라의 두 오빠는 런던으로 떠나고 유도리아 홈즈는 에놀라를 강하고 독립적으로 키웠는데 에놀라의 16살의 생일날 엄마 유도리아 홈즈가 사라진다. 

10년 넘게 연락 없이 지낸 오빠들은 에놀라 집으로 찾아와 유도리아의 행방을 추적하고, 마이크로프트는 가정교사도 없이 자란 에놀라를 신부 수업을 위해 억지로 보내지게 되는 상황이 왔다. 하지만 에놀라는 직접 엄마를 찾기 위해 엄마가 남긴 돈을 들고 오빠들 몰래 런던으로 향한다. 런던으로 가는 기차 안에서 도망자 신세인 귀족 청년 듀크스베리 후작을 만난다. 위험에 처한 듀크스베리를 구해주고, 함께 기차에서 뛰어내렸지만 일단은 깊어진 밤을 보내기 위해 에놀라는 불을 피우고, 듀크스베리는 요리를 해주며 하루를 함께 보낸다. 하지만 다음날 듀크스베리가 쓸모 없다고 생각하고 바로 헤어지는데 계속해서 킬러의 위협을 받는 듀크스베리를 외면 할 수 없어 그를 돕기 시작한다. 런던에 있는 듀크스베리를 찾아갔고, 함께 에놀라가 사는 숙소에 도착했는데 에놀라와 듀크스베리가 대화를 나누는 사이 숨어 있던 레스트레이드 경감이 조용히 문을 닫는다. 그때 눈치를 챈 에놀라는 주전자로 공격하며 듀크스베리와 함께 방으로 도망치지만 듀크스베리만 방을 빠져나가고 에놀라는 경감에게 잡혀 오빠에게 돌아가게 된다. 마이크로프트 오빠와 기숙사로 가는 길에 에놀라는 어디 가서 홈즈의 동생이라고 말하지 않을 테니 자신을 내려 달라고 하지만 마이크로프트는 자신이 에놀라의 보호자라며 시키는 대로 하라고 소리치고 에놀라를 기숙사로 넣어버린다. 

기숙학교에 들어간 에놀라는 웃는 법, 걷는 법, 밥 먹는 법 등을 배우지만 에놀라는 자신과 맞지 않는 곳에서의 생활을 힘들어한다. 셜록 홈스가 찾아왔고, 그녀와 듀크스베리가 만난 것을 알고 있었다. 셜록은 셜록이다. 이때 셜록이 에놀라에게 해주는 말이 있다. "어머니는 항상 네가 굉장히 특별한 아이라고 했어.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에놀라 홈즈" "선택은 언제나 네가 하는 거야, 사회가 뭐라고 주장을 하든 널 통제할 수는 없다. 어머니가 이미 증명했잖아"라고 말이다. 이 말을 들은 에놀라는 엄마를 생각하며 환하게 웃는데 그 웃음에 나까지 행복해졌다. 에놀라는 듀크스베리의 기지로 기숙사에서 탈출을 성공하였는데 에놀라가 중간중간 화면을 보며 관객과 소통하는 장면은 너무 귀여웠다. 이후 두 사람은 함께 위험한 곳으로 뛰어들며 이야기는 막바지로 흘러간다.

<에놀라 홈즈>는 런던의 여성 참정권을 놓고 선거법 개정이 진행되고, 진보와 보수 그리고 시민들과 여자들도 함께 힘을 겨루는 중이었는데 유도리아 홈즈 또한 조금 더 나은 시대에서 에놀라 홈즈가 살아가기 위해 노력했으며, 결국에는 에놀라가 자신의 힘으로 여성의 참정권을 지켜 낼 수 있었다. 이 과정에서 듀크스베리도 한몫했으며, 엄마의 도움을 받아 독립적으로 키운 한 여성이 어떤 큰일을 해내는지 보여주는 영화였다. 뒷 내용은 꼭 영화로 확인하시길 바라며 에놀라 홈즈의 리뷰를 마친다. 

728x90
반응형

댓글